티스토리 뷰



오늘은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비만도 체크 시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새 해가 밝았는데요

새해 계획들은 잘 세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가장 많이 목표로한 것은

다이어트나 금연 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벌써 새해가 된지도 좀 됐는데

작심삼일로 끝나지는 않았나모르겠네요

꼭 올해에는 목표한 일들을

이루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신다면

정확한 본인 상태부터 체크해야하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말랐는데도 불구하고

살을 빼야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다는 설문조사도 있습니다.



오늘은 표준몸무게 계산기를 통해

비만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자신의 상태에 맞게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대 검색포털인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표준몸무게 계산기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 "비만도 계산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실겁니다.



BMI 비만도 체크 시스템으로

성별과 키, 몸무게, 나이를 입력해서

비만도를 측정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입력해서 계산해봤습니다.

저의 경우 BIM지수 24.62로

과체중에 해당되네요

조금만 더 찌면 비만에 가까워지네요

몸매 관리를 좀 해야겠습니다.



그럼 제 키의 표준몸무게는 몇일까요?

남녀 표준몸무게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 표는 여성과 남성의 각 신장별

표준체중과 비만, 과체중,

저체중을 나타낸 표입니다.

본인 키에 맞게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자 178cm에는 70kg정도 적당하네요

무려 8kg이나 감량해야겠네요..



아무튼 이런식으로 비만도 체크를

해보시고 목표를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