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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이나 지출경비 증빙 서류 용도 등

다양한 이유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건강보험료를

제대로 납부하고 있는지 확인해주는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해서

직접 발급받아야하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제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에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에 살짝 내려보시면

자주찾는 메뉴들이 보이실겁니다.

아이콘 형태로 보이는 메뉴에서

[보혐료 납부확인서]를 눌러줍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하시면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는데

개인민원서비스 부분에 [증명서발급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사업장이시라면 사업장민원서비스

부분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가 나오는데

납부확인서 부분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발급용도선택과, 발행신청기간 및 세부보험에

대한 항목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문/영문 선택을 통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영문 발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출력 부분에 [발급] 버튼을

눌러서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집에 프린터만 있다면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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